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이야기

제주 연동 맛집 추천 포동정식

반응형

제주 맛있는 음식이 참 많은 곳입니다. 갈치조림, 구이, 갓잡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관광도시입니다. 그런데 푸짐하고 맛있는 백반전문점이 많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제주 여행 당시 우연히 찾은 백반전문점 포동정식, 푸짐한 반찬, 맛도 맛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제주 연동 맛집이었습니다. 매우 인상깊었던 곳입니다. 

제주 연동 맛집 추천

포동정식 제주시청에 있는 밥집입니다. 아는 지인분 따라 오게 된 백반집인데 오전 이른시간인데도 손님이 가득 차있네요. 그 이유를 바로 알겠더라고요. 백반정식 전문점인데 각종 밑반찬들이 정말 잘 나오네요.



저는 차돌찌개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단돈 9천원입니다. 된장찌개정식은 그보다 더욱 저렴한 8천원이네요. 순두부정식, 김치찌개정식 등 한국인들이 좋아할만한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근처 직장인들에게 인기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차돌찌개 정식 9천원

제주 연동 맛집 추천 

제주 연동 맛집 포동정식 동그랑땡, 계란말이, 잡채, 고기산적, 고등어구이, 소세지감자볶음, 깻잎김치 등 다 제가 좋아하는 밥 반찬들입니다. 리필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혜자스러운 밥집입니다. 



차돌된장찌개가 9천원도 저렴한편인데 잔칫날 또는 명절날에 볼 법한 밥찬들이 한가득입니다. 제가 이 근처에 살게되면 1주일에 한 번은 꼭 올 것 같습니다. 지인분도 1주일에 꼭 한 번은 온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산적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달콤짭짤한 것이 밥 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아이들도 참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에 추천해주고 싶은 제주 연동 맛집입니다. 

밑 반찬도 많고 가격도 저렴한데 고등어구이까지 나오면 반칙인데 제주 연동 맛집 포동정식 맛과 구성으로는 완전 반칙인 곳입니다. 

제주 연동 맛집 추천

포동정식 밑 반찬들입니다. 김치, 깻잎김치, 소세지감자볶음, 고기산적, 콩나물무침, 고등어구이, 김자반, 잡태, 계란말이, 동그랑땡 등 그날 그날 반찬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반찬들이 죄다 상태가 좋습니다. 



차돌된장찌개 맛은 제가 딱 원하는 맛입니다. 얼큰하면서 칼칼하니 해장하기 딱 좋은 국밥형 된장찌개입니다. 질이 좋은 차돌이 들어가서 그런지 더욱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포동정식 무조건 차돌찌개정식입니다. 

동그랑땡

계란말이 하나 하나 완벽한 맛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밑 반찬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기산적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닭고치, 고기산적 둘중에 하나 고르라고 한다면 저는 무조건 고기산적입니다. 단짠 단짠의 끝판왕입니다. 약간 불맛이 나고 갈비향이 나서 좋아요.

차돌된장찌개 차돌박이가 엄청 많이 들어있습니다. 밥 한 공기 말아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등어구이 방금 막 해서 그런지 전혀 비리지가 않습니다. 

제주 연동 맛집 포동정식 모든것이 완벽했던 밥집입니다. 반찬 그리고 서비스, 저렴한가격까지 이보다 더 좋은 백반전문점을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