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행장소

반응형

여름을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제 진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입니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국내여행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제주도 등 국내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습니다.


이번 여름휴가 어디를 가야할까 아직 계획을 짜지 못한분들을 위해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행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시원한 여름여행을 위해서 지금부터 함께 출발하겠습니다.

강릉 안반데기마을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강릉 안반데기마을입니다. 국내 여름 여행지중 가장 시원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기온차가 10도이상 차이나는 곳 안반데기마을은 한 여름에도 시원한 곳입니다. 따라서 이곳만한 여름여행지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해발 1100미터의 고산지대로 봄은 늦게 오고 겨울은 일찍 오는 곳으로 넓게 펼쳐진 대지에는 계절마다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에는 호밀초원,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단풍과 여름엔 감자꽃과 고랭지채소의 멋스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강릉 안반데기마을 보기만해도 시원함을 느끼게 되는군요.

초당커피빵 한 번 맛을 봤는데 생각보다 별로네요. 이색적이 맛이었습니다. 

동해 망상해수욕장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동해 망상해수욕장입니다. 아마 부산 해운대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동해 망상해수욕장은 강원도에서 지정한 국민관광지입니다. 곱디고운 백모래가 끝없이 펼쳐진 해변이 특히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지금은 동해안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자리잡고 있는 망상해수욕장은 오징어, 소라, 해삼, 멍게, 꽃게 등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한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만되면 많은 피서객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휴양지입니다.

밤풍경도 아름다운 망상해수욕장입니다. 

동해 무릉계곡관광지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동해 무릉계곡입니다. 국내 계곡 휴양지 무릉계곡은 호암소에서 용추폭포까지 이르는 약 4키로미터에 달하는 계곡을 말합니다. 아름다운 길 그리고 곳곳에 멋진 장관때문에 이곳을 예전부터 무릉도원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휴양지 무릉계곡은 사시사철 아름다움을 엿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특히 더운 여름철에 더욱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용추폭포까지 왕복 1시 30분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는 길이 아름다워 전혀 따분하지 않아요.

입장시간 : 매일 9시 ~ 20시까지

입장료 : 성인 2천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700원

신선놀음하기 좋은 곳 입니다. 

용추계곡까지 가는 길 대체로 험하지 않습니다. 

동해 추암촛대바위,출렁다리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동해 추암촛대바위, 출렁다리입니다. 어떤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바위 하나 보러 뭣하러 가느냐고 하지만 추암촛대바위만의 매력을 알면 그런말을 할 수 없습니다. 바다에서 솟아 오른 형상의 기암괴석 촛대바위는 보면 볼수록 신기하기 그지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촛대바위 주변에 솟아오른 약 10개의 기암괴석은 동해바다와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근처에 출렁다리가 만들어져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는 여름 휴가지입니다.

추암촛대바위 출렁다리 밤에 불이 들어와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적인 동해 여행지입니다. 

강원도 고성 화진포해수욕장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강원도 고성 화진포해수욕장입니다.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조개껍데기와 바위가 부서져서 만들어진 곱디고운 모래사장을 품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수심이 대체로 얕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피서지입니다. 



또한 주위에 소나무숲과 기암괴석과 같은 절경이 조망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의 휴양지이기도 합니다. 철새와 해당화가 아름다운 화진포해수욕장은  김일성 별장과 이승만별장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동해의 에메랄드 빛 파란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여름 휴양지입니다. 

근처 가볼만한곳으로는 고성통일전망대, 송지호해변, 설악산국립공원 등이 있습니다.

삼척 장호항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삼척 장호항입니다. 수려한 해변 풍경때문에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호항은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를 만날볼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맑고 투명한 바다색깔이 정말 아름다워요. 삼척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여행지였습니다. 장호항 매년 정말 많은 여행객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스노쿨링, 수상레포츠 등 다양한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장호항을 잇는 케이블카를 직접 타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아이들이 놀기좋은 수영장에 마련된다고 합니다. 바다의 자연 수영장을 간직한 곳 장호항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좋은 피서지라고 생각됩니다. 

삼척 갈남항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삼척 갈남항입니다. 스노쿨링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갈남항은 삼척에서 가장 조용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조그만한 항구에요. 유명 해외 휴양지에서나 볼 수 있는 에메랄드 빛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작은 어촌마을 같습니다.



부산 해운대와 같이 복잡한 바다와는 다르게 한적하고 조용한 풍경이 좋은 항구입니다. 여행객이 별로 없어 갈남항은 조용히 혼자만의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삼척 여행지입니다.

물이 이렇게 맑을순 없습니다. 

강릉 정동심곡바다부채길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입니다. 전국 최고의 아름다운 바다조망길입다. 약 2,9킬로미터의 해안 산책로이며 동해바다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해안경승지입니다. 



바다부채길 두군데의 출발점이 있습니다. 선크루즈 매표소,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코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크루즈 매표소에서 출발해서 심곡항으로 도착하는 코스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선크루즈보다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심곡항에서 선크루즈까지 가는 버스가 있기 때문에 자차는 따로 걱정안해도 되겠습니다. 

이용요금 : 성인 3,000원, 청소년, 군인 2,500원, 어린이 2,000원

철원 삼부연폭포,직탕폭포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철원 삼부연폭포, 직탕폭포입니다. 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줄기를 즐길 수 있는 폭포만한 여행지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철원2경 가볼만한 곳으로 시원한 여름여행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목포 춤추는바다분수

8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목포 춤추는바다분수입니다. 아름다운 사연과 감동의 멜로디를 선사하는 목포 대표 휴양지입니다. 물과 음악 그리고 빛의 예술이 있는 춤추는바다분수는 목포시민들이 사랑하는 분수쇼입니다.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연인 또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입니다. 세계 최대 초대형 춤추는바다분수는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휘황찬란한 분수, 영상 레이져 빛이 뿜어내는 다이내믹한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는 낭만적인 이색여행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