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푸릇 푸릇한 초원이 드넓게 펼쳐진 곳 하동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중 한 곳 입니다. 향기로운 녹차밭과 아름다운 섬진강, 멋진 자연경관 지리산을 품고 있는 행복도시입니다. 


특히 시원한 섬진강 물줄기를 따라 도보여행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에메랄드 빛 바다 못지 않은 자연풍광이 좋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어디가 좋은지 지금부터 함께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하동레일바이크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 하동레일바이크입니다. 북천역에서 풍경열차로 양보역까지 신나게 즐기며 하동의 자연경관의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레일바이크 여행 어떠신가요. 



약 5.2km 코스로 대체로 구간이 완만하기 때문에 남녀 노소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쉽게 떠날 수 있는 레일바이크 여행이 되겠습니다. 사계절 특색 있는 꽃들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 곳입니다. 특히 가을철 코스모스 필 때 가장 아름다운 하동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운영횟수 총 6회 : 09:30, 11:00, 13:00, 14:30, 16:00, 17:30

이용요금 : 2인승 35,000원 / 4인승 40,000원

#당일은 선착순 현장발권만 가능합니다. 

하동 레일바이크 핵심 포인트는 약 1.2km 터널 구간입니다. 다양한 조명시설이 어우러져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물해줍니다. 

잊지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 하동 레일파크입니다. 

매암제다원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향기로운 녹차가 있는 매암제다원입니다. 광활한 녹차밭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감성사진을 찍을 수 있는 힐링스팟입니다. 곳곳에 아리따운 포토존이 있습니다. 



향기롭고 건강에 좋은 녹차를 맛볼 수 있고 실내 한옥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한 방 찍을 수 있는 이색적인 데이트 공간입니다. 연인들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여행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녹차밭을 배경으로 한 사진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녹차밭 그리고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하동 여행지 매암제다원 필수입니다. 

녹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여행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박경리문학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박경리문학관 여행도 좋습니다. 소설 토지의 무대가 바로 하동입니다. 그래서 박경리문학관이 하동이 있는 것 입니다. 하동의 또 다른 여행명소최참판댁 뒤편에 자리잡고 있는 곳 입니다. 



소설 토지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으로 소설가 박경리의 인생도 함께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토지를 재미있게 봤던 분이라면 충분히 즐겨볼 수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요금은 무료입니다. 

소설 토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운 좋게 해설사분이 있어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궁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짜 아름답고 멋진 궁 삼성궁입니다. 요즘 인스타샷으로 유명한 여행장소입니다. 지리산 청학동에 자리한 삼성궁은 신비로운 장소 때문에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하동 여행지입니다. 



본래 단군을 모시며 무예수련을 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최근 여행객들엑 공개된 후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독특한 풍경 덕분에 하동의 유명 여행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삼성궁 진짜 분위기가 이상한 곳 이었습니다. 약간 무섭기도 했어요. 특히 푸른색을 띤 연못은 신비로우면서 무섭기까지 했습니다. 도인들의 공간이었던 곳 삼성궁 신비로움 그자체입니다. 

입장료 : 어른 7천원 / 청소년 4천원 / 어린이 3천원

송림공원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송림공원입니다. 하동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산책공간입니다. 섬진강 물줄기 따라 쭉 뻗은 송림공원은 말 그대로 우거진 소나무숲입니다. 그냥 소나무숲이 아닌 오래된 소나무로 이루어진 공원입니다. 



유유자적 여행의 끝판왕이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편안했고 힐링이 되는 여행장소였습니다. 송림공원 그냥 쉴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앞 강변에는 모래썰매를 탈 수 있도록 높은 모래언덕이 있어요. 무료로 모래썰매를 마음 껏 탈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섬진강 그냥 바라보기만 해도 좋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이렇게 모래놀이를 할 수 있고,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 여행의 최고봉입니다. 

스타웨이 하동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스타웨이 하동입니다. 푸른색의 하동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섬진강의 풍경을 제대로 조망할 수 있어 더욱 좋았던 여행장소였습니다. 



요즘 뜨는 하동 핫플레이스입니다. 지리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스타웨이 하동은 별 모양으로 설계된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입니다. 무엇보다 노을 질 때 이곳에 올라 하동의 전경을 바라보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합니다. 저는 못봐서 아쉽기만 합니다.

카페가 있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섬진강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스릴만점 짜릿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가 있어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양탕국마을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탕국마을입니다. 녹차가 유명한 하동에서 커피를 즐길수 있는 여행장소가 있습니다. 양탕국마을은 커피 그자체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여행장소입니다. 

대한제국을 담다 양탕국은 원시 커피문화 체험장, 양탕국 카페관, 교유관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7시까지, 매주 일요일 휴무

최참판댁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하동 여행의 랜드마크 최참판댁입니다. 대하소설의 토지의 중심지입니다. 평사리 일대에 자리잡고 있는 최참판댁은 꼼꼼한 고증을 거져 만들어진 여행장소입니다. 



최참판댁에 올라오면 넓고 넓은 평사리 들판이 한 눈에 들어오는 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소설 토지를 읽으신분이라면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여행장소라고생각됩니다. 고즈넉하고 고혹한 느낌의 힐링여행지입니다.

입장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연중무휴)

입장료 : 어른 2천원, 청소년 1,500원

평사리들판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내 가을 풍경 중 가장 아름다운 곳 평사리들판 여름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무르익은 들판의 두그루의 소나무 부부송이 유명한 명소입니다.

하동 여행당시 가장 이쁜 풍경을 봤던 곳입니다. 

산책길 조성이 잘 되어 있어 도보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하동포구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시원한 풍경을 자랑하는 하동포구입니다. 하동 여행의 쉼터가 되는 곳 하동포구는 빼어난 자연경관을 바라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빼곡히 들어서 소나무 사이로 햇살이 비추는 아름다운 숲길이 이곳의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마냥 걷기 좋은 곳 드라마 허준 촬영지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탁 트인 자연경관때문에 스트레스가 한 방에 날라갔습니다. 

하동포구 곳곳에 쉬었다 가기 좋게 정자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잠시나마 신선놀음을 했네요. 시원한 바람 맞으면서 혼자놀기의 달인이 되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