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감성충만

반응형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무더운 여름, 형형색색의 오색찬란 단풍잎이 붉게 물드는 가을이 지나가고 또 다시 한 해의 마무리이면서 시작점인 겨울이 우리곁을 찾아왔습니다. 색다른 풍경을 선물해주는 기분좋은 계절입니다. 올 겨울은 특히나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노래와 하얀겨울의 맞이할 수 있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겨울나라 여행을 시작하겠습니다.

 

 

인제 자작나무숲

 

사계절 아름다움을 뿜내는 곳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인제 자작나무숲입니다. 봄, 여름, 가을도 아름답지만 인제 자작나무숲하면 겨울풍경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됩니다. 겨울 눈보다 하얀 자작나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정말 겨울왕국입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미끄러운 겨울에도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 50 입니다. 곳곳에 하얗게 쌓인 눈을 보면서 걷는 힐링 산책여행을 하고 싶다면 추운 겨울에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하게 아리따운 겨울 인생샷 명소 바로 사진 맛집 인제 자작나무숲입니다. 강원도 겨울 여행장소입니다.

 

▷대관령 삼양목장


설경이 아름다운 곳 대관령 삼양목장입니다. 겨울 첫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가장 많은 여행객이 찾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광활한 대관령을 품고 있는 곳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해주는 곳이기도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을과 겨울풍경을 정말 좋아합니다.

 


특히 눈 내린 다음 날 하얗게 쌓인 눈 길을 걸어보는 경험은 인생에 있어서 기억에 남을만큼 특별했습니다. 그 누구도 걷지 않는 길을 찾아 헤매이게 되는 나 자신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겨울 눈에 파묻힌 대관령 삼양목장 아름다움 풍경은 직접 봐야 할겠습니다.

 

 

매일 09시 ~ 17시30분까지(매표마감 16:30)
요금 대인 9천원, 소인 7천원, 36개월 미만 무료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양, 토끼 등 다양한 동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경주 문무대왕릉

저에게 있어서 겨울바다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주 문무대왕릉입니다. 신라시대 문무대왕의 바다무덤입니다. 세계 유일하게 바다 속 왕릉이 있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죽어서도 신라를 지키고 싶은 마음에서 바다에 묻힌 정말 대단한 왕이라고 생각됩니다.

 


동해의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일출명소이기도합니다. 그리고 근처에 감은사지삼층석탑, 이선대 등 신라 유적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적하니 조용한 바다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멋진 겨울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나아해변에서 감포항까지 18.8KM 해파랑 11번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멍하니 걷기좋은 바다산책길이기도합니다. 쌓인 스트레스 풀기 딱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경주 주상절리파도소리길

세찬 파도때문에 당황했던 곳 경주 주상절리파도소리길입니다. 정확히 12월 24일 크리스마스 2부때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저렇게 세찬 파도는 처음 느껴봅니다. 바로 코앞까지 와 닿는 파도의 전경은 그야말로 압권이었습니다.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주상절리파도소리길은 두가지 묘미가 있습니다. 세찬 파도가 있을 때는 멋진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파도가 없고 잔잔할 때에는 신기한 주상절리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매력을 다 경험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세찬 파도가 있을 때 방문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멋진 파도 풍경을 보기 힘들기때문입니다. 언제든 찾아가도 좋은 곳 입니다.

▷경주 읍천항벽화마을

주상절리파도소리길을 신나게 여행했다면 다음으로는 읍천항벽화마을을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그 이유는 파도소리길 마침표를 찍는 곳에 위치해 있기때문입니다. 따라서 겸사 겸사 함께 둘러보면 좋은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조용하고 고즈넉한 어촌마을의 풍경을 한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어촌풍경을 잘 표현한 벽화들이 빼곡히 그려져 있습니다. 그동안 봐왔던 벽화마을하고는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 이었습니다. 나만의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벽화마을입니다.

 

 

▷동해 논골담길

동해의 전망좋은 길 논골담길입니다. 여행을 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 이곳에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이곳이 바로 그런 곳이었습니다. 멋진 동해 바다마을을 연상케하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논골담길은 총 4개의 골목으로 이어집니다. 저는 묵호항 수변공원에 주차를 한 뒤 논골1길에 시작하여 묵호등대까지 올랐습니다. 정상까지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멋진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친근한 분위기가 좋았던 겨울 여행지었습니다. 묵호등대까지 올라가는 길이 전혀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곳곳에 이쁜 풍경을 담은 벽화들이 그려져 있고 뒤돌아보면 멋진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었기때문입니다.

 

 

▷동해 추암촛대바위

아름답고 멋진 해변과 기암괴석이 있는 곳 추암촛대바위입니다. 처음 방문했을때와 다르게 정말 많이 변하게 된곳입니다. 지금은 출렁다리까지 있습니다. 야간에도 볼 수 있게끔 환한 불빛이 비추고 있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추암촛대바위 뭐니 뭐니해도 일출이 아름다운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동해 여행에 있어서 절때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붉은빛이 감도는 멋진 햇살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해마다 1월 1일 정초가 되면 많은 분들이 일출을 보기위해 찾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멋진 바다 경관과 신기한 암석들이 있는 곳입니다.

 

 

▷삼척 이사부사자공원

동해 추암촛대바위 감상한 뒤 찾은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장소입니다. 신기하게도 바로 옆에 삼척의 이사부사자공원이 있었습니다. 단 시간에 두 도시를 감상할 수 있는 이색적인 여행장소입니다. 여름에는 물놀이, 겨울에는 잔잔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주변 곳곳에 산책로가 워낙 잘 되어있어 가볍게 걷기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이사부사자공원에서 추암촛대바위까지 걸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탁 트인 바다전망이 압권이거든요. 우산국(울릉도)을 신라의 땅으로 복속시킨 이사부장군의 이야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척해수욕장


이사부사자공원을 지나면 바로 만나볼 수 있는 삼척해수욕장입니다. 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아랑곳 안하고 캠핑을 즐겼던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삼척에서 가장 발달된 해수욕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바다여행하기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겨울에 찾아오면 시끌벅적한 여름과 달리 조용하고 한적한 바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겨울에 찾아오게 됩니다.

 

 

▷안동 온뜨레피움

 

추운 겨울에도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안동 온뜨레피움입니다. 식물테마공원으로 그윽한 허브향기를 맡아볼 수 있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장소입니다.

 

추운 겨울 실내 가볼만한곳으로 가장 좋은 곳입니다. 그 이유는 신기한 열대식물을 한 자리에 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매일 10시 ~ 18시까지

요금 대인 2천원, 소인 1,500원

 

 

모든것이 메말라 있는 겨울에도 푸릇 푸릇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겨울 여행지 베스트50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직접 방문했던 겨울 여행지 베스트10 소개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둘러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