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반응형

 

벌써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산뜻했던 봄도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행사가 정말 많은 달이기도합니다.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분들과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혼자만의 여행을 하고 싶을 때, 딱 좋은 계절이기도합니다. 저는 매년 5월이 되면 뚜벅이 여행을 하곤합니다. 정처없이 떠나고 싶을 때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어디가 좋은지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 강화도 대룡시장

 

서울, 경기도민들이 주말이 되면 많이 찾는 곳 강화도 대룡시장은 강화도에서 다리 하나를 건너면 만나볼 수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시간이 멈춰 있는 곳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50 대룡시장은 추억 여행 떠나기 좋은곳입니다.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층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강화도에서 가장 핫플 여행지 대룡시장은 

옛 감성이 묻어나는 추억의 거리에서부터 먹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입니다. 딱 가보면 진짜 오래된 전통시장이라는 걸 알 수 있는곳입니다. 

 

 

엿장수 그리고 말뚝박기 등 옛날 놀이가 소환되는 곳, 우리 부모님세대들에게는 친근한 여행장소이기도합니다.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룡시장에 오시면 꼭 먹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달콤 씁쓸한 쌍화탕입니다. 곡 먹어보세요.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강화도 조양방직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감성카페 강화도 조양방직은 레트로한 느낌이 물씬나는 카페입니다. 워낙 넓어 반나절은 있어야 할 정도입니다. 아주 오래된 폐공장을 다시 리모델링한곳입니다. 이제는 강화도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자리잡은곳입니다.

 

곳곳에 신비롭고, 약간 오싼한 포토존이 있어 이쁜 사진 한 장은 충분히 건질 수 있습니다. 카페 내부에 오락실 등 간단하게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 시간때우기 참 좋은 여행지입니다. 그리고 디저트가 참 맛이좋았습니다. 씁쓸한 아메리카노와 달달한 케이크의 조화 정말 괜찮았습니다. 

 

 

조양방직카페 내부모습입니다. 정말 넓습니다. 한가로이 산책하기 좋은곳입니다.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김해 봉하마을

 

제가 정말 존경했던 분을 만나기 위해 해마다 5월이 되면 김해 봉하마을 방문합니다. 슬픔과 기쁨이 공존하는 곳이기도합니다. 김해 봉하마을은 노무현전대통령님의 사저가 있는 곳으로 이제는 김해의 관광지로 자리잡은 곳입니다. 

 

수수깡으로 만든 노란 바람개비가 상징인곳, 산책로가 워낙 잘되어 있어 한적하니 걷기 좋은 힐링여행지입니다. 특히 맑은 날에 찾아가면 농촌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5월이 되면 사람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제가 걸었던길은 김해진영 대통령의 길 -  대통령묘역 -  봉화산 - 봉화산길 - 화포천습지생태공원입니다. 약 

3시간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혼자 걷기 딱 좋은 5월 국내여행지입니다. 

 

 

제가 갔을때 운좋게 대통령사저가 개방되었습니다. 곳곳 눈에 담고 왔습니다.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울산대공원

 

5월 어린이날 여행지로 딱 좋은 울산대공원입니다. 매년 어린이날이 되면 다양한 행사를 하는 곳입니다. 이날 하루만큼은 아이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아이들과 떠나기 좋은 5월 여행지 울산대공원은 숲해설, 거리공연, 어린이교통안전공원 등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 5월이되면 장미원에서장미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5월이 최적기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동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곳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국내여행지입니다. 

 

 

장미원, 동물원, 생태여행관 성인기준 1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어린이 오백원입니다. 가겨도 저렴하니 이보다 더 좋을순 없습니다.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울산대왕암공원

 

멋진 바다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곳 울산대왕암공원입니다. 울산시민들이 정말 좋아하는 여행장소라고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제주도 남부럽지 않은 바다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곳입니다. 대왕암공원은 바닷가길, 전설바위길, 송림길, 사계절길 등 다양한 길들이 있어 하루종일 있어도 좋습니다. 

 

당연히 전설바위길은 최적의 산책장소입니다. 나무데크를 따라 걷다보면 탕건암, 용굴, 할미바위등 갖은 전설을 품고 있는 곳을 만나게됩니다. 사방이 바다로 둘러쌓인 대왕암공원 최고의 여행장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너무 넓어 하루종일 있어도 좋습니다. 특히 자연이 너무 맑아서 좋았던 곳입니다. 

 

 

저는 대왕암공원에서 슬도까지 갈 수 있는 트레킹코스를 선택했습니다. 곳곳이 너무 아름다워 한 참을 서성였던 곳입니다. 

 

 

운 좋게 보라색의 수국을 볼 수 있었습니다.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울산 슬도(방어진항)

 

대왕암공원을 알차게 구경한 뒤 둘레길을 따라 걸어오다보면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 슬도입니다. 슬도는 방어진 항으로 들어오는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바위섬이라고 합니다. 바위에 파도가 부딪칠 때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해서 슬도라고 불린다고합니다. 

 

높은 빌딩, 건물 등 도시적인 풍경이 어색하지 않은 방어진항에 위치한 슬도는 한적하니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또 슬도 뒤편으로 벽화마을과 소리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볼거리가 넘치는 곳입니다. 나들이 하기 참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어촌마을 답게 벽화그림이 모두 물고기 그림입니다. 

 

 

슬도 소리체험관

입장료 어른 1천원, 청소년 칠백원, 어린이 오백원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울산 장생포고래문화마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울산 장생포고래문화마을입니다. 울산 여행 당시 가장 재미있게 둘러봤던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옛날 고래문화마을의 모습을 그대로 실현한곳으로 마치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장생포문화마을

입장료 1천원

 

 

70~80년대 옛날 고래문화마을을 모습입니다. 이곳에오면 꼭 5d 입체 상영관은 꼭 찾아가세요. 진짜 놀랍도록 재미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제가 직접다녀왔던 5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소개했습니다. 하나 하나 찾아가보시면 절대 후회가 없는 여행지입니다. 우리모두 알차고 행복한 5월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