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가볼만한 여행지 모음

반응형

 

오늘 하늘에 구멍이 난 것 처럼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장마 시작인 것 같습니다. 장마가 끝난 뒤 무더운 폭염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 여름 휴가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7월은 무지 덥지만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와 시원한 계곡,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섬 등 가볼만한 여행지가 정말 많습니다. 오늘 제가 가봤던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가볼만한 여행지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목차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  군산 선유도

부안 변산해수욕장 / 부안 내소사

부안 모항해수욕장 / 완주 상관편백나무숲

진안 운일암반일암 / 문경새재

문경 오미자테마터널 / 청송 얼음골

 

 

◈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광활한 갯벌을 자랑하는 곳 고창 구시포해수욕장 제가 정말 좋아하는 피서지입니다. 끝이 보이지도 않을만큼 엄청 넓은 갯벌이 아주 매력적인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캠핑하기 좋은 곳이라서 그런지 매년 캠핑족에게 사랑받는 해수욕장이기도합니다. 

 

따라서 구시포해수욕장 당연히 7월 가볼만한 여행지 라고 생각됩니다. 통, 삽 하나면 조개를 가득 채취할 수 있는 갯벌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밖에도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라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근처 구시포항이 있어요. 여름에 이만한 경치를 볼 수 있는 서해안 바다는 없습니다. 

 

 

이날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루종일 삽질을 한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녁에는 시원한 백합탕을 끓여먹을 수 있었습니다. 자급자족이 가능 한 곳 이곳이 바로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 군산 선유도

아름다운 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군산 선유도입니다. 이제는 자동차로 직접 갈 수 있는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신시도 -  무녀도 - 선유도 - 장자도까지 이어지는 바닷길은 정말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선유도 해수욕장이 가장 놀기 좋습니다. 

 

곱기고운 백모래사장이 10여리에 걸쳐 있다고 해서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불리는 곳이기도합니다. 고군산군도 멋진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요. 특히 일몰 명소로 붉은 석양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군산 선유도 집라인이 있어요. 아찔한 순간을 느끼고 싶다면 타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돈준다고 해도 절대로 못탈 것 같습니다. 

 

 

◈ 부안 변산해수욕장

 

서해바다하면 변산해수욕장만큼 유명한 곳이 없습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 손잡고 이곳으로 여름피서를 즐기고 했습니다. 저에게는 추억이 있는 곳 입니다.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변산해수욕장 새롭게 새단장하여 편의시설이 깔끔해졌습니다. 

 

곳곳에 포토존도 있고 이제는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젊은 연인들의 커플 여행지로 변모하였습니다. 캠핑하기에도 좋아 캠핑족이 선호하는 해수욕장이 되었습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이 펼쳐집니다. 또한 일몰이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 부안 내소사

전나무 숲기로 유명한 부안 내소사 7월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닷가도 좋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저는 시원한 나무그늘아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사찰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해수욕장과 달리 사람이 없어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변산반도 여행코스 중에서 가장 고즈넉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사찰입니다. 내소사 전나무 숲길 살면서 꼭 한 번 걸어봐야하는 곳입니다. 내소사의 울창하고 빽빽한 전나무숲을 걷다보면 또 다른 명소 직소폭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내소사는 백제 무왕시대 승려 혜구에 의해서 창건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오래된 역사를 지닌 천년사찰입니다. 

 

◈ 부안 모항해수욕장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부안 모항해수욕장은 무료캠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조용한분위기 덕분에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 모래사장이 그리 넓지 않습니다. 마치 포근한 모습을 하고 있어 더욱 정감이 가는 해수욕장입니다. 

 

 

언제나 캠핑을 할 수 있는 7월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 완주 상관편백나무숲

 

여름휴양지 최고는 바로 완주 상관편백나무숲입니다. 한 여름에도 한기가 느낄정도로 시원함을 선사해주는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약 10만그루 이상의 편백나무로 이루어진 숲은 영화 반지의 제왕을 연상케 하는 신비한 장소같습니다. 

 

편백나무길, 오솔길, 통문으로 올라가는 길, 삼림욕장, 유황편백족욕탕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산림입니다. 무엇보다 건강에 좋은 피톤치드 산림욕을 할 수 있는 곳 그래서 하루종일 있어도 좋은 힐링휴양지입니다. 건강을 만끽할 수 있는 휴가지입니다. 

 

 

저는 이날 통문쪽을 선택했습니다. 한 여름이지만 서늘해서 땀이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조용하니 혼자만의 여행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7월 가볼만한 여행지 편백나무숲 족욕탕이 있어요. 아토피, 피부염 등에 효과가 좋아 이물을 직접 손수 담아가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살포시 발을 담가보았습니다. 

 

 

◈ 진안 운일암반일암

 

계곡여행의 최고봉 진안 운일암반일암은 어떠신가요. 굽이쳐 흐르는 시원한물줄기를 맞이할 수 있는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계곡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휴양지입니다. 매년 정말 많은 피서객이 찾는 곳입니다. 

 

 

운일암반일암은 하루중 따사로운 햇볕이 반나절밖에 볼 수 없다고 해서 반일암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그만큼 여름에는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 문경새재

 

문경의 가장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옛날 조선시대 선비들이 과거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꼭 거쳐야하는 숲길이 바로 문경새대라고합니다. 이제는 관광명소로 탈바꿈한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문경새재는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라는 뜻으로 그만큼 힘든 여행지입니다. 

 

 

총 3관문까지 있는데 보통 2관문까지만 가곤합니다. 저도 이날 2관문까지 갔는데 왕복 소요시간 3시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오래걸려요.

 

 

2관문까지는 대체로 길이 평탄해서 조금 수월합니다. 

 

 

◈ 문경 오미자테마터널

 

문경이 오미자로 유명한 것 아셨나요? 오미자로 유명한 문경 당연히 오미자테마터널을 빼놓으면 안되겠습니다. 한 여름에도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터널 여행을 할 수 있는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터널 안에는 이쁜 조형물과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 그리고 입체적인 벽화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지루함틈이 없는 문경 여행지입니다. 

 

 

◈ 청송 얼음골

 

대한민국에서 춥기로 유명한 청송 얼음골은 겨울왕국이라고 불리기도합니다. 워낙 추워 한 여름에도 긴 소매를 입고 다녀야 할 정도입니다. 청송 얼음골 약수터에서 맛본 물은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정말 시원했거든요. 얼음골 약수터 바로 앞에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가볼만한 여행지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여행사진들을 보니 벌써부터 휴가를 떠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