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반응형

여름 휴가철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소비가 많을 듯 합니다. 굳이 해외가 아니라도 국내 아름다운 곳이 많습니다. 여름하면 바다 아니겠어요. 


제가 가봤던 바다 중 이쁘고 멋진 곳만 선정하여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추천합니다. 더불어서 여름에 꼭 가봐야할 시원한 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 10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부산 해운대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부산 해운대입니다. 우리나라 여름여행지 베스트 넘버 원 바로 해운대라고 생각합니다. 주변의 빼어난 경관과 어우러진 전국 제일의 해수욕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해운대하면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넓은 모래사장입니다. 약 1.5km의 곱디고운 모래사장이 한 없이 펼쳐진 바닷가이며 해마다 천만명이상의 피서객이 찾아오는 대한민국 피서일번지입니다.  

넓은 바다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각종행사와 축제가 개최되는 여름 시원한 국내 여행지입니다. 

또한 바로 근처에 있는 더베이101 야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해주는 곳입니다. 

더베이101 야외테라스에 앉아서 시원한 맥주를 한 잔 하면 그야말로 꿀맛입니다. 여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최고봉이 바로 이곳입니다. 

강화도 민머루해변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강화도 민머루해변입니다. 강화도의 또 다른 섬 석모도에 자리잡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민머루해변은 주변 경관이 뛰어나며 썰물이 되면 게, 조개, 낙지 등을 잡을 수 있는 천혜의 자연 해수욕장입니다.



넓은 갯벌 때문이라서 그런지 해마다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맨발로 갯벌을 걸으며 부드러운 감촉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곳이며 아이들에게도 좋은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여름철 국내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찾은 날은 날씨가 흐렸습니다. 그래도 넓은 갯벌의 신비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름이 되면 꼭 다시 한 번 찾고싶은 해수욕장입니다. 

넓은 갯벌때문이라서 그런지 국내여름가족여행지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거제도 명사해수욕장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거제도 명사해수욕장입니다. 거제도 여행당시 뜻하지 않게 좋았던 바닷가입니다. 캠핑, 차박 등 캠핑성지입니다. 명사해수욕장 완도 명사십리해수욕장 못지 않게 넓은 모래사장이 으뜸인 곳 입니다.



 저도 캠핑을 좋아하는 1인입니다. 노지캠핑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해수욕장이 되겠습니다. 바닷물도 깨끗하여 해수욕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거제도에 몽돌해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명사해수욕장도 괜찮습니다. 

시원한 바다위를 걸을 수 있는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깨끗한 바다풍경을 간직한 곳!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입니다. 은빛의 고운 모래, 깨끗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은빛 고운 모래가 끝없이 펼쳐져 있는 여행지입니다. 



넓은 모래사장, 울창한 소나무숲과 더불어서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깨끗한 바다로 전국에서 몇 안 되는 아름다운 바다경관을 간직한 해수욕장입니다. 해마다 휴가철만 되면 100만명이 찾아오는 자타공인 유명 휴양지입니다.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남해 송정솔바람해변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남해 송정솔바람해변입니다. 국내조용한여름 여행지입니다. 곱디고운 은빛 모래사장과 아름답고 깨끗한 바닷물이 주변 소나무숲을 배경으로 끝없이 펼쳐진 해수욕장입니다. 

상주은모래비치에 이어 남해에서 두번째로 넓은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캠핑을 즐길만한 공간이 넓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여름 가족 여행지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울산 자수정동굴나라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울산 자수정동굴나라입니다. 여름철의 뜨거운 햇살을 피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한 여름에 들어가도 한기를 느낄정도로 추위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곳만한 여름 여행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수정동굴은 광산을 체험 학습장으로 꾸면 놓은 곳입니다. 때문에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의 장으로 쓰이는 곳입니다. 12~14도 기온을 항상 유지하고 있어 한 여름에도 서늘한 기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자수정동굴에 입장하면 알록달록 자수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상보트를 타고 또 다른 자수정동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요금 : 대인 7천원 / 소인 6천원

곳곳에 재미있는 조형물이 놓여져 있으며, 서커스 공연도 만끽할 수 있는 여름 휴가지입니다. 

울산 간절곶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울산 간절곶입니다. 국내 최고 해맞이 장소 간절곶에서의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는 것도 좋습니다.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해를 만나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또한 간절곶 유명한 명물 소망우체통에서의 사진 한 방도 기억에 남을거라 생각합니다. 주변 가볼만한곳으로는 진하해수욕장, 서생포 왜성 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바다를 바라보고 우뚝 서있는 간절곶등대는 또 다른 볼거리입니다. 

울산 나사해수욕장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울산 나사해수욕장입니다. 미국에 있는 나사가 아닙니다. 물놀이, 서핑 등으로 각광받는 해양휴양지입니다. 특히 수상스키 등 여름철에 즐길만한 놀거리가 가득한 해수욕장입니다.  

울산 대왕암공원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울산 대왕암공원입니다. 신라시대 삼국통일을 이룩했던 문무대왕의 왕비가 묻힌 곳으로 호국룡이 되어 울산 동해의 대암 밑으로 잠겼다는 신비한 절선이 내려오고 있는 휴양지입니다.



울산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해마다 여름철이 되면 아름다운 수국을 감상할 수 있으며 또한 기암괴석의 해안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해안공원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파도가 바윗구멍을 스치면 아름다운 거문고소리를 내는 슬도가 근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길이 잘 마련되어 있는 나만의 여름 힐링 여행지입니다. 

부산 해동용궁사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부산 해동용궁사입니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염험한 곳 해동용궁사는 국내 최고 유명 해안사찰입니다. 넓은 바다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전망 하나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신비한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닷가 바위에 세워진 독특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 여행지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10 추천했습니다. 이보다 더욱더 많은 국내 여름여행지 베스트 50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조금더 좋은 정보로 만나뵙겠습니다. 그런 즐겁고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