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가본 여행이야기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반응형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찌는듯한 여름 폭염 덕분에 시원한 바닷가를 찾고 싶습니다. 7월, 8월은 본격적인 휴가철이기도 합니다. 벌써부터 많은 분들이 휴가계획을 짜고 있습니다. 


아직 휴가계획을 짜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7월 국내형지 베스트 10 추천 하겠습니다.여름 힐링여행지 베스트 10 그리고 7월초 여행지, 경기도 여행지 베스트50 등 제가 가본 곳 중  가장 좋았던 곳을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강릉 정동진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강릉 정동진입니다. 강원도 여행하면 정동진입니다. 대한민국 정동쪽에 위치한 정동진은 일출명소입니다. 때문에 매년 1월 1일 새해가 시작될 때 일출을 보기 위해 정말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은 기차여행으로 정동진을 정말 많이 가봤습니다. 언제나 가도 새로운 느낌을 주는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 선남선녀들의 커플 데이트 장소로 누구나 한 번쯤 가봤던 여행장소입니다.

넓은 모래사장이 아름답게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 곳입니다. 

모래시계해변과 매우 가까워요. 또 다른 볼거리가 많은 정동진입니다. 

강화도 동막해변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강화도 동막해변입니다. 강화도의 특징은 바닷가를 끼고 있지만 넓은 해변을 간직하고 있는 해수욕장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와 반대로 넓은 갯벌을 자랑하는 해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한 곳으로 갯벌 체험을 하기 좋은 해변이 되겠습니다.

삽자루 그리고 통 하나면 갯벌체험 준비 끝, 특히 아이들하고 시간 보내기 좋은곳으로 가족단위 피서객들에 딱 좋은 해변입니다. 제가 찾은 달이 5월인데도 벌써부터 많은 피서객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갯벌이 정말 넓습니다. 그리고 동막해변에서 보는 일몰은 그야말로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정말 멋지답니다.

거제도 매미성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거제도 매미성입니다. 매미성 처음에 갔을때만해도 여행객이 잘 몰랐던 숨은 명소같은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거제도를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아직도 매미성은 현재 진행형이에요. 아직도 혼자서 매미성을 짓고 있는 분 정말 대단합니다.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한 순간에 경작지를 잃게 된 뒤 다음에는 절대로 이러한 일이 일어날지 않기 위해 혼자의 힘으로 성벽을 쌓은 곳입니다. 남해안 여행지 추천 하고 싶은 곳 매미성은 시원한 남해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해안 여름 여행지로 이만한곳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매미성 그리고 바다를 한 꺼번에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주 관성솔밭해변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경주 관성솔밭해변입니다. 경주 캠핑여행의 성지입니다. 우연히 캠핑을 하게 된곳인데 시원한 바닷바람과 파도소리를 만끽할 수 있는 경상도 여행지입니다. 따라서 경주 수많은 여행지중 이곳이 가장 좋습니다. 



넓은 백사장이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휴양지입니다. 캠핑하기 좋은 바닷가이며 문무대왕릉이 근처해 있어 볼거리가 다양한 피서지입니다. 여행은 날씨가 전부라는 말이있습니다. 맑은 날의 관성솔밭해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정도로 정말 아름답습니다.

피서철이 되면 많은 피서객을 붐비는 곳입니다. 그 이유는 넓은 솔밭, 야외수영장이 따로 배치되어 있는데 아이들 놀기 좋은 어린이 수영장이 있습니다.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는 최고의 여름 여행지입니다. 

경주 삼릉숲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경주 삼릉숲입니다. 방송프로그램 알쓸신잡에서 소개된 삼릉숲 규모가 큰 삼릉도 대단하지만 꾸부 꾸불 제 마음대로 휘어진 소나무가 빼곡히 들어서있는 여행지입니다. 소나무가 이렇게 많은 숲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빼곡히 들어서있는 소나무때문에 여름에도 안락한 그늘이 많은 곳입니다. 삼릉숲은 신라 8대 아달라왕, 53대 신덕왕, 54대 경명왕으로 세명의 왕의 모여 있어 삼릉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또한 맞은편 개울을 건너면 55대 경애왕릉이 있습니다.

삼릉숲 여름에 가볼만한곳 뿐만 아니라 아이들 교육에도 좋은 체험학습의 장소입니다.   

경주 파도소리길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경주 주성절리파도소리길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부서지듯 날라오는 파도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해안경승지입니다. 이곳에 오면 파도소리 길이 거짓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넘실대는 파도가 지금이라도 나를 잡아먹을 것처럼 넘쳐 오는걸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정말 파도소리가 들리는 아름다운 해안 산책길이에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듯 찾아가도 아름다운 선율을 들을 수 있는 파도소리길입니다. 

파도가 심할때는 안타깝게도 주상절리와 같은 신비로운 화석을 볼 수 없습니다. 파도가 없을때는 부채꼴 주상절리대를 볼 수 있답니다.

경상도 여행지 추천 경주 파도소리 길에는  출렁다리 구간이 있습니다. 총 3킬로미터로 왕복 2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강원도 삼척해수욕장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삼척 해수욕장입니다. 곱디고운 넓은 백사장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삼척 해수욕장은 여름만 되면 많은 피서객이 찾는 국민관광지입니다. 특히 얇고 고운 모래사장을 간직하고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삼척 해수욕장 뒤편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그늘막이 되어주기도 하며, 또한 캠핑하기 좋은 곳입니다.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더욱 좋은 해수욕장이 바로 이곳입니다.

태안 안면도 꽃치해수욕장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입니다. 만리포와 더불어서 태안에서 가장 넓은 해수욕장입니다. 넓은 백사장, 바다수심은 대체로 낮아요. 그리고 깨끗한 바닷물을 만나볼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진 꽃지해수욕장은 해마다 많은 피서객들 찾는 여행장소입니다. 무엇보다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는데 이때 고동, 조개, 게 등을 직접 잡을 수 있습니다. 이색적인 체험장소입니다.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에서의 일몰사진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서해안 여행지입니다.

통영 동피랑마을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입니다. 통영하면 떠오르는 여행지입니다.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동피랑 마을은 이제는 젊음의 거리로 변모하였습니다. 다양한 벽화가 그려지면서 유명해진 여행지입니다.



구불구불한 내리막 오르막 골목을 지나면 맨 꼭대기에 동포루가 나옵니다. 동포루에서 볼 수 있는 살아있는 통영 앞바다 풍경을 가만히 보면 볼수록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몽마르트 언덕 이곳이 동피랑 마을 핫한 여행장소입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그래서 저는 이곳이 너무 좋아요. 언뜻보면 작은 시골마을 분위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동피랑은 동쪽 벼랑에 있는 마을 뜻으로 이제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첫 번째로 뽑히는 통영 유명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밤만되면 아름다운 분수쇼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를 보기위해서 이곳을 찾는 여행자가 정말 많습니다. 노래에 반주를 맞춰 움직이는 분수쇼는 신기하기만 합니다.

노래소리에 맞춰 물줄기가 움직이는 걸 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게 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운영시간 

화요일 21:00~21:30 / 수요일 20:00~20:30, 21:00~21:30

목요일 20:00~20:30, 21:00~21:30 금요일 20:00~20:30, 21:00~21:30

토요일 20:00~20:30, 21:00~21:30 / 일요일 20:00~20:30, 21:00~21:30

월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