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이 다가왔는데요. 이럴때일수록 내몸은 내가 지켜야 겠죠~ 여름에 시원한 음료로 이용되는 오미자 특히나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하기로 유명한데요. 오미자 효능 완벽정리 들어가 보겠습니다.
오미자
오미자란 이름은 과피와 과육은 달고 시며, 씨앗은 맵고 쓰고, 전초는 짠맛을 가지고 있어 우리가 느낄수 있는 오감을 가지고 있어서 오미자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참으로 재미있는 작명이데요.
오미자 효능 이것만 보세요
면역력 강화 : 시잔드린, 고미신, 시트럴, 사과산, 시트르산의 성분이 들어 있어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며 면역력 높여주어 강장제로 쓰인다고 하네요. 시원한 화채로 먹으면 맛이 그만이죠~
폐기능 강화 : 오미자의 대표적인 효능이기도한데요.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기관지 점막의 분비를 높여 가래를 묽게 하여 삭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해요. 그외 기침, 갈증 등의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효과 : 오미자는 폐를 보호하며 기침을 멈추고 눈을 밝게 한다고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회복을 빠르게 합니다.
또한 꾸준히 섭취하면 정신적 및 육체적 활동력이 높아지고 피로를 덜 느끼게 되는데 이만한 자양강장제가 따로 없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이나 여름나기가 힘든 수험생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건강식품이기도 하죠~
그외 심장을 강하게 하는 작용도 하며 폐 기능을 강하게 해서 호흡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오미자의 최대 장점은 앞에서 말한봐와 같이 강장작용이 있어 일반적으로 허약한 사람, 무력증, 육체 및 정신적 피로, 폐가 약하고 기침이 심하며, 숨이 자주차고, 기관지염에 이 안좋으 분이 섭취하면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또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날 때, 저절로 땀이 날 때, 설사, 심근쇠약, 저혈압, 동맥경화증, 밤시력이 안좋을 때, 건망증, 잠이 안올때, 고혈압 등 이 있는 분들이 먹으면 정말 좋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까도 까도 양파처럼 좋은 효능이 마구마구 나오네요. 여름에 섭취하면 제일 좋은 음료이기도 한 오미자 올 여름에는 이걸로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