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갑상선 기능 저하증 완벽정리

반응형




요즘 같이 바쁜삶을 살은 현대인의 고질병이기도 한 갑상선 조금한 피로하면 바로 무리가 오기도 하는데요. 잠을 충분히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식사량이 전혀 늘지 않았는데도 살이 찌는등 우리몸의 적신호를 보내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지금부터 완벽정리 해보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하여 갑상선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나타나는 증상을 가볍게 알아보자면 무기력증, 만성피로, 근육통, 호흡곤란, 우울증, 변비 등 온갖 몸에 안좋은 신호를 보낸다고 하니 꼭 이점 유의하세요.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가까운 병원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1. 잠이 많아지고 피로가 풀리지 않으면 몸에 힘도 없고 만성피로가 온다고 합니다.

2. 기운이 없고 성욕이 감퇴하고 손발이 차가워 추위를 잘 타는 체질로 변합니다.

3. 이유없이 근육과 관절에 통증이 생기며 두통이 생긴다고 하네요.








4. 갑상선 기능 저하증 으로 식욕이 없어진다는 거에요. 그런데 이상하게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부종에 의해 얼굴과 다리가 붓는다고 합니다.

5. 피부가 건조해지고 없던 비듬이 생긴다고 합니다.

6. 머리결이 상하고 거칠어지고 모발이 상하여 잘 빠진다고 하네요.









7.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해 손톱이 얇아지며 이로 인해 잘 부러지며 가로 흠이 생길수 있다니 손톱을 자주 살피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8. 귀에서 소리가 나고 어지럽기도 합니다.





9. 갑상선 기능 저하로 인해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10. 쉽게 우울하고 숨이 차고 무엇보다 위험한게 신장 기능 저하입니다.

11. 왕성한 장 운동을 못해 숙변이 생겨 변비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12.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해 갑자기 땀이 나지 않거나 줄어들고 혀가 두꺼워지며 맥박이 느려집니다.

13.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아져 각종 성인병 및 동맥경화, 심장마비, 중풍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14.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인해 여성은 월경량이 많아지고 월경주기가 빨라지거나 거르기도 한다고 하네요.

15. 이른나이에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거나 류머티즘관절염, 녹내장 등과 같은 질병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그 밖으로는 고혈압이 생기가 목소리의 변화가 생긴다고 하네요. 이렇게 무서운 질병인줄 처음 알았네요.





이점 모두 참고해서 우리모두 앞으로 건강한 삶을 살았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