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것들

고로쇠 수액의 효능, 고로쇠 채취시기 알아보기

반응형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 꼭 먹었던 물이 있습니다. 소주같은 단맛이 나는 특별한 물 고로쇠입니다. 어렸을 적에는 이게 무슨맛이야 하면서 입도 안됐는데 지금은 봄만 되면 꼭 찾아서 먹고 있습니다.


이때가 제일 약효가 좋으니깐 말이에요. 그리고 선물용으로도 참 좋아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매번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고로쇠 수액의 효능, 고로쇠 채취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

◇ 고로쇠 나무에서 채취하는 건강수로서 특히 관절에 좋으며, 설화로는 도선국사가 좌선을 마치고 일어서는데 무릎이 펴지지 않을정도 아팠는데 근처에 있는 나뭇가지에 있는 수액을 마시고 말끔히 낳았다고 해서 뼈에 유익한 나무라는 뜻으로 골리수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 제일먼저 말씀드리는 효능으로는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바이러스 또는 세균에 쉽게 노출되어 여러가지 질병의 원이이 됩니다. 하지만 고로쇠를 꾸준히 섭취하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그 이유는 필수 영양소인 미네랄을 포함 하고 있기 때문에 신지대사를 촉진하고 면역세포의 성장을 2배이상, 면역 조절물질 분비를 최대 5배까지 촉진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


◇ 인체의 뼈에 이로울 정도로 칼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 생수에 비해 40배 가량이며 마그네슘의 함량은 30배나 될 정도로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폐경기가 끝난 여성들의 골치병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 또한 골밀도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어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뼈가 약한 어른들이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치아건강에도 좋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건강물입니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


◇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칼슘, 철, 마그네슘 등의 여러가지 미네랄 등이 일반 생수에 비해 40배이상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탁월합니다.




◇ 그리고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며 고혈압 치료약으로 사용되는 캡토프릴과 유사한 수준의 혈압저하 효과를 가져올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침에 한잔씩 먹으면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 원기회복에 좋습니다. 바로 피로회복 효과인입니다. 과도한 업무로 인한 지친 몸을 풀어주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이는 자당, 포도당, 당분과 칼슘,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체력증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로쇠 수액의 효능


◇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철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적혈구 내에 있는 혈색소, 헤모글로빈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로 철이 부족하게 되면 혈색소가 만들어질수 없으며 이로인해 적혈구가 생산 되지 못해서 빈혈이나 어지럼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 관절염 개선에 좋습니다. 고로쇠물에는 암예방이나 염증에 도움이 되는 불소, 철, 망간,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통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평소 무릎이 불편한 분들이 섭취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로쇠 채취시기


◇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초봄에 채취하면 날씨가 따뜻한 지방부터 시작하여 날씨가 추운 강원도까지 마무리하면 끝입니다. 기간으로 보자면 빠르면 1월말부터~2월중순부터 채취가 시작됩니다.




◇ 그리고 날씨가 따뜻해지면 수액이 더이상 나오지 않게 되는데 보통은 3월 중순경에 수액 채취간 끝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로쇠 수액의 효능은 알레르기 완화입니다. 피부에 생기는 두드러기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반응형